후코이단

후코이단이란?Fucoidan

  1. 청정 소재를 이용한 자연주의

    갈색 해조류(톳, 미역, 다시마, 감태등)의 미끌미끌한 물질로 황산기를 갖고 있는 다당류로서 건중량 3~5% 전후로 함유하는 물질을 말합니다.
    주요성분으로는 후코스, 갈락토스, 황산기 후코로 연결된 다당체를 이루고 있습니다. 그 외로 바닷물에 함유하는 칼슘, 인, 아연, 망간, 칼륨, 옥도 등 인체에 유익한 미네랄과 알긴산, 라미닌, 만니트, 해조엽록소 등 생리활성 물질을 다량 함유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
    이는 고분자량(Dalton)의 물질로 해조류의 몸체유지와 세균 등의 침입을 막고, 거친 파도와 더불어 살아 갈 수 있도록 하는 방어기전 물질을 후코이단 이라고 합니다.

  2. 세계적 청정자연 제품을 연구

    1995년 일본 암학회에서 “황산기 후코스”와 “후코스” 가 항암에 효과가 있다는보고가 있은 후 세계 각국은 후코이단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, 혈당조절용 물질, 심혈관계등 생리활성화 물질로 많은 연구 성과를 이루고 있습니다.

  3. 왜! “저분자 후코이단 이어야 하는가?

    일상 식생활에서 우리는 미역, 다시마, 톳 등 해조류를 생채로 또는 분말의 형태, 미역국, 다시마 끓인 국물 등으로 접하게 됩니다.
    채소등과 더불어 저칼로리, 알칼리 식품으로 하루 식이섬유 필요량에 많은 도움이 됨을 알 수 있습니다.

    식이섬유 안에는 많은 활성생리 물질이 함유되어 있음에도 실제 이를 소화 흡수하기에는 인간의 소화흡수 능력으로는 한계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안타깝게도 미역국 기준으로 25만~30만 분자량(dalton)으로 배변을 좋게 하여 대부분 배설이 되어 집니다.

    우리 몸의 장에서 흡수하는 음식물의 크기는 통상적으로 3,000분자량(dalton)이하일 때 흡수가 가능 하다는게 통상적이고 흡수율이 핵심인 후코이단의 경우는 500분자량(dalton)이 정량적 기대효과로 바람직합니다.

    당사에서는 갈색해조류에서 추출한 후코이단을 해양유래 미생물 (한국, 미국특허 제조방법)과 그 당전이 효소로 인체흡수가 용이하고 생리활성이 우수한 저분자화된 후코이단으로 가공하여 소화흡수력이 높은 특허된 후코이단을 생산 공급하고 있습니다.